-
김달의 세번째 에세이 "헤맨다고 모두 길을 잃는 것은 아니다"책리뷰 2021. 12. 27. 00:03
안녕하세요!
자기계발서 덕후인 제가 연애유튜버의 에세이를 들고 왔습니다. 전작들과는 다르게 꿈, 직장, 인간관계로 주제를 확장하여 다뤘기 때문에 유용한 구절이 많았습니다!책 "헤맨다고 모두 길을 잃는 것은 아니다" 필요한 사람
- 자신이 빛나던 때가 그리운 사람
- 거절이 힘들어서 유쾌하지 않는 시간을 보내는 사람
- 매력적인 사람이 되고 싶은 사람
김달 저. 2021.7.28 바로 책 속의 인상깊은 구절 몇가지를 엿보러 가볼까요?
인생 최고의 순간으로 돌아가는 방법
귀찮은 마음이 들더라도 일주일에 한두 번이라고
나를 되돌아볼 수 있는 기록들을 한번 만들어보면 좋겠다.
'저때의 나도 나이고, 지금의 나도 나이니까.
지금의 내가 1년은 더 살았기 때문에 저때보다 더 나은 일들을 할 수도 있겠구나.'
일이 안 풀릴 때 과거의 나를 되돌아 보는 것이 최고의 위로가 될것 같습니다. 이 문장들은 잘 보이는 곳에 적어두고 자주자주 보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.
멘탈 뱀파이어에게서 벗어라나
'마음이 약하다는 이유로 그사람과의 고통스러운 미래까지
감당하고 안고 갈 필요는 없지 않는가.
나부터 되도록 덜 상처받고 온전하게 살아야 하는데.'
거절 못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필요한 명언인 것 같습니다. 특히 내향적인 성향이 강한 사람들에게는 사람을 만나는 것 자체가 에너지 소모가 큰데, 멘탈 뱀파이어까지 만나면 며칠동안은 피로가 이어지거든요. 자신의 시간이 더 소중하다는 메세지였습니다.
나보다 그 사람이 나를 더 좋아하게 만드는 법
'현실적로 상대를 좋아하는 감정은 덜어낼 수 없고,
나 자신이 완전 변할 수도 없기 때문에 상대방이 스스로 "나에 대한 감정이 달라졌네"
하고 느끼게 만드는 방법이 최선이라고 생각한다.'
좋아하는 감정이 너무나 커져서 조절이 안될 때 상대방이 점점 더 멀어져간다는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. 연애중인 커플에서 흔하게 나타나는 상황이죠. 적절한 사이를 유지하는 것이 연인관계에서 가장 중요하지만 가장 어려운 일인 것 같습니다. 항상 상대의 반응을 유심히 보는 습관을 만든다면 행복한 연애를 유지할 수 있을 듯합니다.
총평
총 40여개의 주제로 이루어져 있는데 2030세대 젊은이들이 흔하게 겪는 삶의 고민을 다룬 책이었습니다. 흔하게 겪는 고민이지만 결코 가볍게 넘어가서는 안되는 내용들이어서 앞으로 두고두고 도움이 될 책인것 같습니다. 김달이란 유튜버의 예리한 지적이 돋보인 에세이였습니다!
'책리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부자가 되고 싶은 청년들 모여라! 책 킵고잉 (2) 2022.11.17 여유로운 하루를 갖는 법, 책 "나의 하루는 새벽 4시 30분에 시작된다" (1) 2021.03.08 유튜브 시작해볼까? 유튜브 입문 기본서 책 "유튜브 크리에이터 쉽게 시작하기" (0) 2020.09.03 코로나19 재난에서 살아남는 법! 책, 김미경의 리부트 (2) 2020.08.11 상처를 치료해줄 사람 어디갔나! 책, 회복으로 가는 길 (0) 2020.07.12